Q&A
제가 아이를 처음 낳았을 때 나이도 어렸고, 경제적 여유는 아주 어려웠으며, 무엇보다 작명은 예쁜이름을 생각했으며, 평소 신앙생활로 철학, 점술등에 의존하는것을 미신으로 여겼기 때문에 돈을 주고 내자식의 이름을 짓는것이 아깝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 제가 자식을 키우면서 사내아이가 겁많고, 눈물많고, 집중력없고, 다치고, 부러지고....를 겪으며 성장하는것을 보고 어린 아이가 고통을 느끼는 것을 엄마로서 막아줄 수 없었습니다.(2008년 1월 18일 생방송 오늘아침에 수기방영된적있음)
우연히 이름에 대한 정보를 들려주는 교우를 만났지만, 신앙생활하면서 왜 저런 어리석은 짓을하지?하며
내잘난 맛에 최선을 다해 잘 먹이고 입히는 것, 잘키우면 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후 큰 아이가 재화가 너무 많아서 응급실 이용을 너무 많이 하다보니
왠지 이름에 대해 의문이 가기 시작해
우선 가까운 역술원에 방문을 했더니 여러곳에서 한자를 지적하면서
明.子.順,光,輝,美,東,西,南,北.淑.銀.法.仁.海,完,貞,文,柱,榮,愛,京.........춘.하.추,동,등 70여개의 한자를 인쇄하여
거기에 해당하는 한자는 모두 이혼.단명,불구...등 아주 무서운 말로 불행을 의미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거기에서 좀 의아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마다 사주(생년.월.일.시간)가 다르고, 외국인은 한자를 사용하지 않는데...한문만 가지고 볼경우 외국인은 제외되며, 한자중에도 위 한자는 70년대 이전 세대 남자,여자 이름에 거의 모두라고 할만큼 모두 사용하고 있는 한자인데, 그 해당 한자가 불행하다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개명을 해야 되지 않느냐?면서 따져물었더니, 그래서 동양철학이라는 것이 답이었습니다. 어의없고 무성의한 답에 불신은 커지고 의구심은 더 강해 졌습니다.
그후 작명은 내가 알지 못하면 속고 속이는 것이고, 험한 말로 겁을 주면 모두개명을 하게 만든다는 생각에 성명학이라고 논하는 자료와 강의를 모두 쫓아다니며 남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단지 의심을 풀기 위해 다양한 학문을 접하게 되었고 철학작명은 한문파자법: 한자의 고유 뜻을 풀어 작명하는 방법, 수리길격(원형이정법), 음양오행법,등의 방법이 있고, 이름의 소리파장을 이용한 작명법(파동성명학)이라는 작명학을 연구한 사람부터 다양하게 만나게 되었고, 급기야 서울한양대학교사회교육원,서울산업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강의를 듣고 시험을 보며 많은 사람들의 이름을 감명하게 되면서, 사람의 생년월일과 이름(한자,한글,영문,일본,태국,아랍....세계인의 이름 모두)을 풀어 성격과 체질, 가족관계에서 화합과 이별을 구분해 보면 40대 이후 방문자는 거의 모두 일치하고 있어, 상담을 하면서 나 스스로 소름이 끼칠만큼 이름의 중요성을 느끼면서 처음에는 무료로 이름을 지어 드렸으나, 아무도 사용하지 않아, 아주 작은 비용을 받고 지어 드렸더니 또 다른 곳에 가서 물어보고, 따지러 오고, 개명도 안하고 무조건 새로 지은 이름탓만 하는 고객을 만나면서, 더 철저히 학문을 수련하여 제대로 비용을 책정하고 주민등록까지 개명을 할 경우만 작명을 해 드렸더니...이렇게 바뀌었다, 저렇게 바뀌었다....등의 호전소식을 접하면서 십여년의 아주 많은 개명사례들, 신생아이름을 지어 주고 이름대로 성격을 말해 주면 너무 신기해 하시고, 주변사람들에게 권유를 하여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글을 아주 많이 망설이며 올리는 것은
요즘 신생아 이름을 문의하실때 어떻게 작명을 해주나요?라고 묻는 사람은 한명도 없이 거의 모두 작명비가 얼마예요?
라고 문의를 할때 마다 힘이 빠질 때가 많습니다. 작명비를 얼마나 받을까요?
자식의 100년을 내다보며 사용할 이름을 가격을 문의 하시기 보다는 철저하게 방법을 물어보시고
감명을 받아 보시면 얼마나 정교하게 작명을 하는지 알 수 있어, 요즘은 당당히 신생아 작명시는 무료로 감명을 받아보시고 선택을 하시도록 하고 있습니다.
단, 철학적 방법(한자 획순 맞추기)은 작명비를 받지 않고 무료로 한자 맞추는 방법을 배포해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신생아 작명을 받은 고객들의 아기성격을 설명서로 보내 드렸더니 설명서 대로 성격을 보이는 것에 대해 신기하다는 전화를 많이 받고 있어
아기 작명에 대한 수기를 공모 받을 예정입니다
.
가정이 깨어지고, 재물을 잃고, 건강을 잃은 사람들의 상담수기. 의사, 교수. 사업성공자등을 상담해 보면서
또한번 강조합니다.
아기 이름 정말 함부로 작명하시는 일이 없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신생아작명전 가족중 40대 이후 부모님의 이름을 무료 감명받아 보시기 바랍니다.(신생아 작명시만 무료 입니다. 2인까지)만족할 경우 작명의뢰를 받고 있으며,
기존 고객님은 아기 작명시 할인을 받고 있는데, 처음 방문시 저의 연구소 홈페이지(www.semijung.kr)에 회원 가입후 방문하시면 일정액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소탐대실(小貪大失):작은것을 아끼다 큰것을 잃는다.는 속담처럼 작은 비용을 아끼시다 아기의 운명에 엄청난 실수를 하시는 일이 없도록 신중한 결정을 하시기를 바라면서 부족한 제 소견을 올립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