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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문적성검사

한국지문적성검사 강릉센터

다중지능이론

창시자
대뇌의 영역별 기능들을 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한 이론 정립
뇌의 신경세포 다음으로 신경세포가 밀집되어있는 신체부분은 "손"
손-대뇌부분과 밀접한 연관.
손과 뇌의 밀접한 연관관계로 지문적성검사로 뇌의 영역에 대한 검사가 가능.
지문적성검사를 통해서 다중지능검사 가능.
지문적성검사로 인한 데이터 확보
지문의 특성에 따른 인격적인 특성, 상대방의 기질과의 관계성 부분의 검사.
손 무늬(장문) 검사를 통하여 학습의 민감도 분석, 학습의 특징, 유형별 학습습관 검사를 통해 진로의 상담 및 코치.
본인의 가장 탁월한 재능과 부족한 부분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판독을 함으로써,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
본인의 능력 평가
① 적격성-학력, 경력 등의 어떤 일을 선택함에 있어서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
② 적합성-해당 업무에 대한 본인의 관심, 태도, 열의, (본인의 적성/성향/기질)
적성의 분류
① 선천적(유전) - 50%
- 인간에게 있어서 부모님의 형질, 유전자라는 단위를 통해서 자손에게 전달이 되는 현상.
- 유전의 형성시기 : 수정과 동시에 유전은 완성.
- 지능개발의 폭등시기 : 3세 ~ 5세
② 후천적(환경) - 50%
- 성숙되는 과정의 발열 현상.
- 환경적인 요인에 의한 변화과정 중 인성과 지성이 10~15% 변화한다.

1.적성이란?

"어떠한 특정 활동이나, 작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과 그 능력의 발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늠하는 것"

적성검사의 취지 및 발전
① 학업, 직업 활동, 미래의 성공가능성에 대한 예측 및 어떠한 사람의 특성을 측정하려는 검사.
②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각 개인의 능력이나 인격적 특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 조언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

전문가적인 잠재능력, 특별한 능력을 측정할 목적으로 적성검사프로그램의 꾸준한 연구 및 개발 진행.

2.적성검사는 왜 필요한가?

- 선천적(유전)인 잠재능력을 발견할 수 있다.
- 개인 맞춤식 교육방법과 전문영역을 개발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늠.
- 그에 따른 진로선택 기준의 데이터로 활용

적성검사의 분류
① 일반적성검사
- 직무성향 검사
- 학업능률 향상의 우선순위를 가늠
② 특수적성검사
- 특수영역에 해당하는 검사
- 사무, 기술(기계), 예능(음악,미술)

※검사의 용도에 따라서 직업, 진학, 진로 분류의 우선순위르르 정하기 위한 데이터로 활용

☞지문적성검사:유전에 의해 형성된 지문을 검사하는 유전자 검사의 일부분. 언어성 검사의 결여된 부분과 일반적인 유전자 검사의 단점을 보완.

3.지문적성검사

기존의 언어성 검사와의 차별성
안전성,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한번 형성된 지문은 바뀌지 않는다."
컴퓨터의 발달로 인한 생체인식 시스템으로 굉장히 간편하고 빠른 검사과정을 통하여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지문의 형성 시기
태내의 임신 3개월부터 시작하여 5개월이면 완성
뇌의 신경세포 다음으로 신경세포가 밀집되어있는 신체부분은 "손"
손-대뇌부분과 밀접한 연관
손과 뇌의 밀접한 연관관계로 지문적성검사로 뇌의 영역에 대한 검사가 가능
지문적성검사를 통해서 다중지능검사 가능.
지문적성검사로 인한 데이터 확보
지문의 특성에 따른 인격적인 특성, 상대방의 기질과의 관계성 부분의 검사
손 무늬(장문) 검사를 통하여 학습의 민감도 분석, 학습의 특징, 유형별 학습습관 검사를 통해 진로의 상담 및 코치
본인의 가장 탁월한 재능과 부족한 부분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판독을 함으로써, 앞으로의 인생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

4.지문적성검사의 궁극적인 검사영역

"대뇌"

대뇌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은 "대뇌"의 작용
사람 부피의 약 2% 가량 차지
뇌에 대한 인지를 찾게 되는 계기 - 1960년대 로저스페릭 교수님에 의하여 발견
뇌 - 3개의 부뇌 조직으로 형성
① 연수
가장 먼저 발달이 되는 뇌(0~3세)
생명을 유지하는 기본적인 담당. 호흡, 심장박동
② 소뇌
대뇌의 밑부분에 붙어있음. 사람의 평행감각 컨트롤
③ 대뇌
사람의 기능중에 가장많은 부분을 담당
- 기저핵
대뇌의 중앙에 형성
- 변연계
㉠대뇌의 중앙에 하나의 층으로 형성
㉡감정 작용
- 신피질
㉠대뇌의 겉 부분을 감싸고 있음
㉡사고, 인지, 언어 등 대뇌의 기능 중에 가장 고등작용을 함
대뇌의 4대 영역
대뇌의 영역 대분류
좌뇌
언어적인 뇌(신체의 오른쪽을 담당)
단순기능 담당.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어려움. 여성에 비해 남성이 발달.
우뇌
비언어적인 뇌(신체의 왼쪽을 담당)
직감적, 감성적, 종합적인 기능. 남성에 비해 여성이 발달
IQ테스트 출현 배경
1905년도 프랑스 "알프레드 비네" 학자에 의해 미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간단한 문형의 테스트가 시초.
다중지능이론의 핵심 내용
모든 개개인은 여덟 가지 지능을 가지고 있다.
여덟 가지의 지능은 어느 수준까지 개발시킬 수 있다.
여덟 가지의 각각의 지능들은 서로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함께 발현된다.
각 지능 영역 내에서도 향상 시킬 수 있다.
지능 개발과 손의 관계
지능의 발달과 지문과의 대응관계
- 사람은 대뇌의 전전두엽 발달로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손의 발달은 뇌의 발달과 비례

* 사람과 동물의 손 비교 *

측두엽
음악지능 - 왼손 무명지
언어지능 - 오른손 무명지
후두엽
자연관찰지능 - 좌,우 약지
지문적성검사와 관련된 동영상 시청 -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2008.6.01) 방영
한번 형성된 지문은 바뀌지 않는다!
지문 판독법으로 법죄수사에 기여.
지문의 생성시기 - 모태에서 13주경을 시작으로 19주경에 완성

학습민감도 검사

장문검사
학습민감도(ATD각도)
☞기술,운동감각,악기,그림 등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반응의 속도
장문의 삼각점
☞위치:손가락 밑 부분에 3방향의 선이 만나는 지점.
학습각도
① 학습 민감도
- 평균각도:41˚~45˚ => 중간급
- 학습각도가 높을수록 습득력이 둔감, 학습각도가 낮을수록 습득력이 예민
- 학습 방법
㉠학습각도가 낮은 사람
이해력이 좋은 반면에 복습을 싫어한다. 선행학습(예습)위주로 진행시킨다.
예습-2/3, 복습-1/3
㉡학습각도가 높은 사람
이해력부분이 부족하므로, 복습 위주의 학습을 권유. 예습-3/1, 복습-3/2
② 직감적 사고
학습민감도가 낮은 사람, 34˚이하인 경우에는 과민반응을 보일 수 있는 확률이 있다.
③ 유전적 정보
학습각도가 70˚이상의 경우, 유전적으로 정신적인 질병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다.

손의 발달은 뇌의 발달과 비례

장문
"손바닥에 형성되는 무늬"
장문검사의 의의
지문의 성향 + 장문의 성향 검사를 통하여 검사 대상자의 성향을 여러 가지로 분석

지문적성검사 결과표

결과 순서
1. 선천적 지능(다중지능)의 강점분석 및 우월순위
선천적인 지능을 감정, 중점, 약점으로 구분지어 파악.
강점을 극대화 시켜주면서 약점을 보완시켜주고 중점은 자연스럽게 개발이 될 수 있다.
강점지능 파악이 중요.
2. 대뇌 감도 분석 및 탁월한 영역(직업 성향)
대뇌의 5대 영역의 감도 분석을 통하여 탁월한 영역을 알아내어 그 영역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본인에게 맞는 직업군을 선택하는데 도움.
3. 표면과 내면의 인격 특징
표면의 기질을 파악하고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기질을 파악.
4. 인격적 성향 분석
전체적으로 가질 수 있는 기질에 대한 세부 설명. 성격의 장,단점을 파악.
5. 학습습관, 학습 우수 영역 분석
효율적인 학습의 환경조성의 목적.
6. 학습민감도 분석
학습 환경의 속도 조절을 통하여 학습 효율을 높이는 목적.
7. 내면의 에너지 상태 및 전문정보
지문적성검사를 통한 인격적인 특징을 이해, 추가적인 지문정보를 통해서 또 다른 인격적인 특징을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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